반응형

한국 오기 전 남편이 한국 오면 꼭 먹고 싶다고 한 음식 중에 닭갈비가 포함되어 있었다. 

예전에 가평 남이섬에서 구워 먹는 닭갈비를 먹어보고, 몇 년 후, 춘천에서 철판 닭갈비를 먹어보고 나서 철판이 자기 취향이라며 한국와서 닭갈비 닭갈비 노래를 부르길래, 영통에 닭갈비 맛집을 데려가기로 했다.

수원 우편집중국 뒤에 먹자골목이 있는데, 여긴 진짜 맛집이 많다. 곱창, 삼겹살, 횟집, 보쌈, 양식 등등등... 그 중에 내가 픽한 곳은 김래하 닭갈비. 오픈 전부터 오며 가며 자주 봤는데 이젠 세월이 지나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있더라. 그래서 가보기로 했다. 

닭갈비는 1인분에 14,000이고, 순한맛 매운맛 중에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당연히 순한맛으로 선택했다. 매운 걸 좋아하지만 잘 먹지는 않기에..ㅠㅠ

기본적으로 밑반찬으로 쌈무, 콘옥수수마요(?), 상추, 마늘, 쌈장을 세팅해 주셨다. 주방 앞에 셀프 바가 있어서 자유롭게 추가 반찬을 가져와서 먹어도 된다고 하셨다. 가보니 열무김치도 있어서 가져와서 먹었다. 만든지 얼마 안된 것 같은 싱싱한 비주얼에 맛은 상큼하고 맛있었다.

처음부터 끝까지 테이블에 신경 써주시며 요리해주셨다. 나는 사진 찍는 것 때문에 잠깐 뒤집개를 만진 순간 빼고는 닭갈비를 건들지 않았다. 정말 다 해주셨다. 

마지막으로 완성이 되면 깻잎을 올려 주시는데, 우리는 저걸 뒤집지 않고 그대로 싸먹었다. 이 모습을 보시고 중간에 오셔서 뒤적뒤적 해주셨다. 🤣 외국인이 뭔가 먹는 게 어설퍼 보였던 듯. 손님들이 있는 테이블을 계속해서 신경 써 주시는 느낌이었다.

이 집은 마지막까지 완벽했다. 닭갈비를 맛있게 먹고 나서 후식으로(?ㅋㅋ) 볶음밥을 하나 시켰다. 우리는 분명 하나를 시켰는데 서비스로 달걀 후라이를 두개 주셨다. 여기서 부터 감동 1차 먹었고, 맛이 정말 대박이었다. 참기름 냄새가 아주 고소해서 반숙 계란과 아주 찰떡으로 맛있었다. 여기 오시면 볶음밥은 진짜 필수로 시켜 드셔라. 

 

인테리어 깔끔하고, 주방도 거의 다 보이는 식이었고, 위생적으로도 깔끔했고, 서비스도 완벽. 왜 인기가 많은지 이제서야 알게 되어서 아쉽지만 이제라도 알아서 다행이다! 재방문 의사 100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