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장안구 만석공원 근처 새로 오픈한 지 얼마 안된 스페인 풍 커피바를 소개하려고 한다.
유럽에서는 커피 마시는 곳을 바(bar)라고 하는데 이 곳은 커피바 셀로나(Coffee bar CELONA), 이름부터 스페인의 바르셀로나를 연상시킨다.

주차는 카페 앞에 1대 정도 가능하지만 만약 이미 주차된 차가 있을 경우 주차하기 어렵기 때문에 만석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면 편하다.

들어가자마자 커다란 트리가 반겨주는데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내부 단장을 해 놓으셨다. 트리가 정말 크고 예뻤다. 마치 유럽의 어느 도시 카페에 놀러온 것 처럼 내부 인테리어를 정말 센스있게 꾸며놓으신 것 같다.

카페 한 쪽에 켜 두시는 동영상을 보면서 유럽의 한 도시를 여행하는 듯한 기분이 들게 한다. 여행가고싶다~

커피바 셀로나에서는 와인도 함께 판매하고 있다. 카페 한 쪽에 판매하고 계신 와인 리스트를 보는데 전부 가게 사장님께서 직접 테이스팅 해보시고 엄선한 와인들이라고 한다. 화이트 와인, 로제 와인, 레드 와인 다양하게 있고, 남편이 레드와인을 좋아해서 프렌치 레드와인 하나 사왔다.

셀로나의 메뉴. 카페 봉봉, 방쇼, 레드 레몬 티, 크레마 카탈레나 등 다른 카페와는 차별화된 메뉴가 있어서 고르는 재미도 있고 다시 와서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은 생각도 들게 한다.

레몬이 예쁜 그릇에 담겨져 있어서 상큼해보인다. 🍋

개인적으로 산미가 덜 한 커피를 좋아하는데 여기 커피는 딱 내 취향이다. 카페라떼도 바로 마실 수 있는 적당한 온도에, 이탈리아에서 맛있게 마시던 카페라떼 맛과 차이가 없었다. 뱅쇼도 먹어본 뱅쇼 중에 가장 맛있었다. 안에 레몬 조각과 시나몬 스틱을 함께 서빙해주시는데 메뉴 하나하나 섬세하게 신경 쓰셨다는 느낌!

트리가 아늑한 분위기에 진짜 큰 몫하는 듯했다. 유리창에 비친 반짝반짝 트리의 모습이 너무 예뻐서 한 컷 찍어봤다.

셀로나에서는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신 드립백도 판매하고 있다. 매장에서 맛 본 커피가 맛있어서 2박스나 구매했다. 하나는 엄마아빠 마시고 하나는 우리가 마실 예정..
한 박스에 7개 드립백이 들어있고 가격은 만 원이다.
낱개로도 살 수 있는데 하나에 1,500원.

수원에 이렇게 분위기 좋고 예쁜, 마치 유럽에 놀러온 듯한 기분을 들게 하는 카페가 있어서 너무 좋다. 나만 아는 카페가 되었으면 하지만 나만의 욕심이겠지...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