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는 띵굴마켓에서 앙꼬절편을 구매해봤다.😄 

시루나무떡집의 앙꼬절편이고 10개입 혹은 40개입을 골라 주문할 수 있다. 홈페이지 보니 40개입은 주로 선물용 인 것 같다. 선물용 포장박스에 온다.

 

 

[시루나무] 앙꼬절편 2종(10입/40입)

띵굴마켓

m.thingoolmarket.com:443

sbs 생활의 달인에 나왔던 가게라고 더 유명한 것 같다. 앙금하고 찰떡 모두 달인의 비법으로 만들어낸다고 한다. 

 

국내산 쌀눈쌀로 떡을 직집 빚고, 멥쌀에 콩가루를 더해서 찰기가 더해지게 만든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한 입 베어물었을 때 그 말랑함과 쫀득함이 남다르당.. 😋

시루나무 떡집 포장지에 담겨져 온 나의 앙꼬절편 ..띵굴마켓은 새벽배송이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떡을 먹을 수 있었다.. 😋

처음으로 떡을 꺼내면 떡에서 고소한 기름향이 사르르 올라온다. 그리고 진심 말랑말랑 하다. 

팥소는 호박과 딸기, 사과를 으깨고 천천히 끓여서 천연적인 단맛을 낸다고 한다. 졸인 과일과 팥이 섞였기 때문에 은은하고 건강한 맛이다.

띵굴마켓 안내에는 배송 후 2-3시간 자연해동해서 먹으라고 되어있었지만 이미 도착했을 때만 해도 딱 알맞게 해동이 되어 왔기 때문에 아침식사로 먹을 수 있었다. 식사 후 간식으로도 좋을 듯 싶다. 

약간 눌러져서 오긴 했지만 전체적인 모양은 흐트러지지 않는 정도였고 안에 팥소도 듬뿍 듬뿍 들어있어서 조금씩 눌리면 어쩔 수 없이 살짝 팥소가 삐져나오게 된 것 같았다. 

평소에 팥소가 든 절편을 무척 좋아해서 갤러리아나 하나로마트 등에서 비슷한 떡을 팔 때 항상 사먹곤 한다. 시루나무떡집 앙꼬절편이 다른 앙꼬절편과의 다른점은 특별히 말랑말랑 한 떡과 가득 들어있는 팥소? 하지만 가격대비 자주 시켜먹지는 않을 것 같다. 가끔 생각나면 한번쯤은 시켜먹어 봐도 좋은 정도로 생각된다.

아침식사로 절편 2개를 먹었는데 적당히 배불렀다. 아이들 간식이나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것 같다. 

가격은 10개에 7000원, 40개에 23,000원이고 여기에 새벽배송비 3,000원이 결제가 된다. 

10개를 시키게되면 절편 하나 당 700원인 셈인데, 배송비 합치면 하나에 1,000원 꼴이된다. 솔직히 싼 편은 아닌 것 같다. 

참고로 띵굴마켓 새벽배송은 오후 6시 이전에 주문해야 다음날 새벽에 받아볼 수 있다. 

떡이랑 같이 배송 포장에 들어있던 아이스팩과 반창고 밴드인데, 아이스팩은 이해가 갔는데 왜 밴드가 들어있었는지는 의문이다....

박스 포장 뜯다가 다치면 붙이라는 건가..? 열어보니 크기별 종류가 다양하게 들어있어서 쓸모있을 듯했다. 왜 떡이랑 같이 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소소한 사은품이 아닐까 싶다. ㅋㅋ

 

떡은 솔직히 하자마자 바로 먹어야 제맛이라서 한번에 많이 시킬일은 딱히 없을 것 같고,, 가끔가다 한 팩씩은 사먹을 만 한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