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진동 칫솔을 사기 전까지 계속 써왔던 칫솔이 큐라덴 칫솔인데 그 회사에서 나온 치약을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다. 

 

 

이번에 내가 구매한 치약은 큐라프록스 엔자이칼 1450(CURAPROX enzycal) 치약이다.

 

큐라덴 큐라프록스 엔자이칼 치약 1450 Curaprox Enzycal 1450 치약(75ml)

큐라덴코리아

m.curaprox.co.kr:443

큐라덴은 스위스 회사이고 1972년부터 'better health for you' 라는 모토를 가지고 구강 제품들을 개발하는 회사라고 한다. 

스위스 제품이라는게 우선 신뢰감이 든다..ㅎㅎ 국가 이미지 파워가 이래서 참 중요한 것 같다. made in Korea 도 이미지가 좋다고 생각함 ~_~

아무튼 나는 큐라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했고 하나에 12,000원 이고 총 3개를 구매했다.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불소함유량 1450ppm이 들어간 치약이다.

유투브에서 본 치과의사에 의하면,, 불소가 아예 없으면 치약의 역할을 하지 못하고, 불소의 실질적인 효과를 위해서는 1000 에서 1500ppm 의 불소가 들어가야 한다.

불소를 유해물질로 이야기하며 불소가 들어있지 않다는 것을 강조하는 치약은 제대로 그 역할을 하고 있지 않다고 봐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이 치약을 구매하게 된 것이다.

 

치약의 용량은 75ml이다. 그래서 크기도 보통 치약 크기다.

치약 설명을 보면, 계면활성제(SLS) 등의 유해성분은 전혀 없는 대한민국 최초 불소함유량 1450ppm 이 들어있는 치약이라고 한다.

그리고 이 치약에 들어있는 연마제는 시판되는 모든 치약들의 연마도 중 가장 낮은 RDA 60의 연마도를 가진다고 한다.

그리고 이 치약에는 박하향 같은게 안나는데 그 이유도 설명되어 있었다.

자극성 강햔 멘톨향 같은 경우도 구강 점막에 자극을 주고 세정과는 아무런 효과가 없다고 한다...

(덴티스테 같은 치약 좋아했는데 ㅠㅠ)

그래서 큐라덴 치약은 불소 함유량, 연마도, 자극성 강한 향이 없고 / 하지만 타액이 가진 자연효소가 함유되어 구강 보호기능을 향상 시킨다고 한다..! 

일단 색상은 흰 색이다. 맛은 세지 않다. 즉 확실히 자극적인 박하향 같은게 없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거품이 잘 나지 않는 것이다. 

어떤 치약은 조금만 짜서 써도 거품이 막 나는데 이 치약은 거품이 잘 안난다. 계면활성제가 안들어있어서 그런가보다.

아직은 사용한 지 일주일도 되지 않았기 때문에 충치 효과 같은건 잘 모르겠지만 , 확실히 차이를 느낄 수 있는 건 

저녁에 닦고 나서 다음 날 아침에 입 안의 느낌이 다르다는 것이다. 뭔가 깔끔한 느낌?

그래서 일단 꾸준히 써보기로 했다. 가격이 조금 비싼것만 빼면 딱 좋을텐데~~

+ Recent posts